자세한 공연 정보를 원하시면 여기로 가보시라

3월 27일 LG 아트센터... PM 8:00.
그들의 오랜 동반자인 작곡가 Terry Riley의 [Sun Rings]를 연주.
현대 음악계에선 결코 빼놓고 얘기할 수 없는... 존재.
클래식 잼병인 내가 현대 음악이라고 쌍수를 들고 환영하며 듣는 건 아니다.
고작해야... Philip Glass의 몇 음반들, Aaro Part의 [Aarbos], Heiner Goebbels의 [Surrogate Cities],
Stephen Micus의 [the Music of Stone], Sidsel Endresen의 읍반들, Valentin Silvestrov의 피아노...
Steve Reich와 Terry Riley, Eleni Karanindron의 작품들... 정말 이 정도뿐이다.
그 외엔 그냥 주섬주섬 어쩌다 들어본 것 뿐.

내가 Kronos Quartet을 알게 된 건 고1때... 그러니까 86년.(21년전? 언제 이렇게 내가 나이를 먹은겨...)
Klaus Schulze(클라우스 슐츠)의 음반을 듣다가...였다.  그 음반에 Kronos Quartet이 참여했으니까.
40여분간 미동의 여지없는 이 명상적인 혼란스러운 시간을 버텨준 건 크로노스 쿼텟이었다.
공간을 가득 채운 전해질을 조금씩 자극하며 심장 박동수를 올려주는 듯한 이 기묘한 체험을 하게 해준 건
바로 클라우스 슐츠가 아니라 크로노스 쿼텟이었다.

그 뒤로 그들의 수많은 음반을 들었다.
협연한 음반. 그 유명한 [Requiem for a Dream]의 OST...등등.
그들이 3월 27일 LG 아트센터에서 공연을 한다.
2000년에 가보질 못했으니 이번엔 가야지.
예약도 끝냈다.

제발 아무런 별 잡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아 온전히 공연을 보러 다녀 올 수 있기를.

**
네이버 슈만과 클라라 동호회 회원이면 20% DC받을 수 있다.
사랑티켓 회원이면 7,000원을 DC받을 수 있다.
그외엔... 짤없이 제 돈 내고 가야 할 것임.

***
R석 70,000원, S석 50,000원, A석 30,000원.
aipharos님의 R석 압박에도 불구하고 S석을 예약했다.

****
LG 아트센터에서 작년에 PFM 공연이 있었다. 사실 예전에도 PFM을 별로 좋아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관심도 없었지만,

이번 4월 초엔 New Trolls의 공연이 잡혀 있다. 게다가 Latte E Miele의 드러머까지 같이 온단다. 라인업도 전성기 라인업.

헐... 물론 좋은 그룹이지만 40년이 다 되가는 지금, 음악 활동까지 사실상 접어버린 이들이 국내에 내한하는 건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다.
과거 Latte E Miele의 음반이 국내에서 2만장이 팔리면서 해산해버린지 20년이 넘은 이태리의 이 그룹이 고무받아 재결성을 타진했던 일이 있다.
PFM의 경우는 사실 80년대 후반까지... 음반을 냈다. 실망에... 실망을 무한수렴시킨 것과 같은 댄서블 음반이었지만 말이다.
이런 과거의 이태리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들을 데려오는 프로그램은 누가 짜는 걸까?
내가 알기론 그 정도의 인적 네트워크를 가진 사람은 한 명 뿐이다. 이 나라에선.
그 인간이 직접 관련이 되어 있는건가??

+ Recent posts